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타구니 습진 너무 힘들었는데 이렇게 해결했어요

덥고 습한 여름이 계속되고 있어요.

더운 줄도 모르고 청바지를 입고 출퇴근을 했는데

저도 모르는 사이 사타구니 쪽에

땀이 지속적으로 차기 시작했어요.

땀이 찬 줄도 모르고 출퇴근을 하다가

어느 날 너무 가려움이 심해졌어요.

그렇게 가려운 부분을 살펴보았더니

피부가 빨갛고 오돌토돌하니

뭐가 많이 생겼더라고요.

너무 가려워 몇 번 긁은 적도 있었는데

그걸로 인한 핏자국도 보였어요.

계속 두면 심해질 것 같아 얼른 피부과에 가서

확인해 보니 습진이라고 했어요.

병원에서는 남자 사타구니 습진,

여자 사타구니 습진이 더운 여름철에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니

관리를 잘 해주라 했어요.

그렇게 집에 와서 시원한 재질의 바지로

다 바꾸고 습진은 무엇인지,

남자 사타구니 습진, 여자 사타구니 습진을

완화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좀 찾아봤어요.

좀 찾아보니 습진은 성별에 상관없이

종종 일어날 수 있는 질환이었어요.

남자의 경우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을 했을 때

남자 사타구니 습진이 생기고

여자의 경우 꽉 끼는 청바지나

스타킹으로 인해 땀이 찼을 때

여자 사타구니 습진이 발생한대요.

습진이라는 것은 일종의 피부질환으로,

피부에 습한 자극이 발생됐을 때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는 걸 의미해요.

습진이 생기면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때 피부를 벅벅 긁게 되면

또 다른 피부 손상을 초래할 수 있어요.

가급적이면 긁지 않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습진이 생겼다는 것은 피부 장벽이

손상되었다는 것을 의미해요.

치료 후엔 재발방지를 위하여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것이 좋아요.

건조한 상태는 피부 장벽을

무너뜨리는 최악의 상태이기 때문에

건조함을 관리해 주어야 해요.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보습 관리를 해주는 것이에요.

저는 여자 사타구니 습진 치료 후

재발을 방지하려 보습 관리를 위해

많은 노력을 했어요.

제가 했던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이었던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이 방법은 남자 사타구니 습진에도

적용 가능한 부분이니 남성분들도 참고해 주세요.

제가 선택한 방법은 천연 오일을

이용해 관리하는 방법이었어요.

저는 방방곳곳 편운고오일이라는 제품을 활용했어요.

이 제품은 동의보감에 나오는 자운고 즉,

피부 외상을 치료 하는 한방 피부약을

토대로 만든 오일이에요.

피부 진정이 필요한 곳, 피부 가려움이 심한 곳,

건조한 피부 모두에 사용이 가능하고

심지어는 벌레 물린 곳에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었어요.

피부가 습진으로 예민해져 있는

상태였기에 제품을 선택할 때

신중을 기할 수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제품 관련 후기들도

꼼꼼히 살펴봤는데 대체로 좋다는 평이 많았어요.

제가 선택한 편운고 오일

합성방부제가 아닌 귤껍질, 감초뿌리,

신강자초, 참당귀뿌리, 고삼뿌리, 탱자,작약뿌리,

황금, 당개나리열매, 감국, 구릿대뿌리,

느릅나무뿌리 같은 수많은식물성 추출물로

이루어진 100%의 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었어요.

이런 점들이 예민한 제 피부를

자극 없이 잘 보호해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천연 유래 성분 중 하나인 자초추출물에는

시코닌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열감을 해소하는 데 많은 역할을 해요.

때문에 붉어진 피부에 발랐을 때

피부 표면의 열을 식히고 가려움을

진정시켜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줘요.

또 실리콘 오일이 아닌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올리브오일, 골든 호호바 오일,

캐모마일 오일, 편림오일, 포도씨 오일,

살구씨 오일, 스위트 아몬드 오일 등의

식물성 오일을 사용했어요.

이 식물성 오일 중 호호바씨 오일은

피지 조절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오일이에요.

때문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 지성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또한 피부 속 깊숙이 스며든 수분이

빨리 날아가지 않도록 도와줘

보습 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돼요.

편운고 오일은 손바닥에 적정량의

오일을 덜어 피부 고민이 있는 부위에

부드럽게 핸들링하여 흡수시키기만 하면 돼요.

이런저런 방법 없이 손 하나로 해결할 수 있어서

간편하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을 앓는 어린아이를

자녀로 둔 부모님의 경우 간지러운 피부를

아이가 긁는 모습을 보며

안타까운 마음과 동시에 흉터가 생길까 봐

속상한 마음을 뒤로 하고 못긁게 막는 실랑이를

많이 경험했을 텐데요.

편운고 오일은 세계 아토피 협회의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해요.

남녀노소 누구나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고

화학성분에 예민한 예비엄마들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해요.

주의사항은 천연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개봉 후에는 유통기한이 짧다는 사실이에요.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면서

가장 효과가 좋았던 부분은

가려움증 개선이었어요.

여자 사타구니 습진으로 인해

가려움증이 심한 날 편운고 오일

도포해 주니 가려움이 금방 가라앉아

긁지 않고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었어요.

다음날 아침 오일을 도포한 피부는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더라고요.

이런 확실한 효과를 봤기에 저처럼

여자 사타구니 습진, 남자 사타구니 습진으로

괴로운 분들이나 건조한 피부,

가려움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특히나 강력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에요.

가려움이 계속되면 수면의 질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잠을 못 자면 피부도 푸석해지고

악순환의 고리가 계속 반복될 거예요.

앞서 알려드린 증상이 있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여러 기관에서

인증받은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을 써보세요.

지난 괴로운 밤이 금세 잊혀질 거예요.

 

 

 

방방곳곳 편운고 자운고 오일 아토 크림 로션 알파카디놀 : 방방곳곳 스토어

[방방곳곳 스토어] 당신 곁 모든 곳, 일상에 자신감을 더하는 라이프케어 브랜드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