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칫솔 추천 제대로 해드려요!

본인의 칫솔 어떤 장점이 있는지

다들 알고 쓰고 계신가요?

옛날의 저는 제 칫솔이 어떤 점이 좋은지

전혀 ~ 관심도 없고 마트에서

눈에 띄거나 인터넷에서 제일 인기

있어보이는 착한 가격의 칫솔만

골라서 사용해 오고 있었더라고요..ㅎ

그런데 올해들어서 잇몸이 많이

안 좋아지고 난 이후로는 구강관리에

엄청 신경을 쓰고 있어서 최근에는

안 써본 잇몸 칫솔이 없을 정도에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가장 잘 쓰고 있는

탄모칫솔에 대해서 풀어드릴까 합니다.

탄모칫솔은 탄력있는 이중미세모라는

뜻을 가진 잇몸 칫솔이에요.

칫솔 추천겸 제 사용 후기에 가깝겠네요.

 

일반 잇몸 칫솔들이랑 비교했을 때

뭐가 크게 다를까라는 생각을

저 역시 했지만 탄모칫솔은

부드러움과 칫솔 탄력을

동시에 잡아서 약한 잇몸에도

다치지 않고 치석제거가 가능하고

0.01mm얇은 이중미세모로

치주포켓 사이의 이물질까지 ㄹ

제거가 가능한 칫솔이에요.

대부분 잇몸 칫솔은 부드러움에만

초점을 두고 있어서 관리르 더 열심히

해주지 않는다면 2차 치주질환

발생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을

방지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어요.

제가 탄모칫솔을 알게 된 계기는

잇몸치약을 찾게되면서인데요.

이 Brand의 특이한 점이 치약

성분도 다 좋지만 확실히 눈에

보이는 치명균 제거에 관한

성적서도 가지고 있다는 점이였어요.

치약 많이 검색해보고 알아봤지만

다른 곳은 이런 균 제거에 대한

명확한 자료가 없어서 굉장히

아쉬웠는데 말이에요.

게다가 이번에 칫솔이 새로 나왔는데

치과칫솔 20년 노하우와 기술을 가지고

수백번의 제품 테스트 끝에 나온

탄모칫솔이라고 해서 선택 했었는데

치약이 워낙에 입소문이 많이 났지만

칫솔도 정말 제대로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사용하면서 실제로

만족하는 부분들이 많았고

치석제거도 이전보다 잘 생기지

않더라고요. 저 포함해서 가족들도

모두 만족하기 때문에 칫솔 추천

할 맛이 나네요 ㅎㅎ

 

가장 먼저 부드러운 칫솔이

어떻게 탄력까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칫솔대에 심어지는 뿌리부분이

칫솔모의 탄력을 결정하는데

이부분을 특수가공기술로 한번 더

코팅하고 0.15mm로 촘촘하고

빽빽하게 배치해서 탄력성을

높여줘서 자극적이지는 않지만

치석제거에 효과적이랍니다.

그리고 일반 칫솔 모 보다

5배 정도 풍성한 3.034모에요.

모량이 많은 것도 탄력성에

한 몫하는 듯 했어요.

이런 탄력부분까지 잡으면 모가 약해서

빨리 벌어지거나 빠지는 일이

없어서 훨씬 좋은 것 같아요.

0.15mm로 배치되어있으면서

치아에 닿는 부분은 0.01mm로

초극세모이기 때문에

치주포켓 안쪽까지 깊숙이

닦아줄 수 있어요.

치주포켓에 대해서 조금 더 디테일하게

말씀 드리자면 잇몸과 치아 사이에는

치주 포켓이 있는데요. 그 부분을 잘

닦아줘야 잇몸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요.

그간 억세고 큰 칫솔헤드를 가지고

있는 칫솔들을 사용해왔는데

양치할 때마다 잇몸이 너무 아팠었는데

자극 없이 틈 사이를 깨끗이 씻어낼

수 있고 부드럽게 마사지 해줄 수 있답니다.

그리고 탄력있는 이중미세모 라는

뜻을 가진 것처럼 상층모 하층모

칫솔에 층이 나있는데요.

상층모는 잇몸과 치아 사이의 프라그를

깨끗히 제거해주고 하층모는

잇몸을 보호하면서 치면세균막 제거를

도와줘요. 이렇게 상층 하층을

구분지어져있어요.

실제로 양치할 때 칫솔모가 잇몸을

감싸면서 이물질제거를 효과적으로

한다는게 저도 느껴져요. 쉽게 말해

짧은 모와 긴모가 섞여있는게 양치할 때

굉장히 큰 도움을 준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그리고 칫솔을 들었을 때

헤드 부분이 4.5도 각도로

살짝 꺾여있는게 탄모 칫솔 추천

이유 중 하나에요!

이 4.5도 각도는 어금니 안쪽 깊숙한 곳

까지 깨끗하게 닦을 수 있는게

가장 큰 목적이고 손목에서부터

치아까지 효과적으로 힘을 전달 할

수도 있더라고요. 그리고 우리가

양치를 다하고 칫솔을 잠시

세면대에 둘 때 헤드 부분은

닿이지 않을 수 있어서 더 위생적이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런 디테일한

부분까지 생각했다는게 사용하는

입장에서 만족스럽지 않을 수가

없네요. ㅎㅎ

 

그리고 또 좋앗던건 탄모칫솔의 헤드크기에요.

한 때 칫솔 크기가 크면 빠른 양치가

가능하다고 해서 저도 궁금증에

한번 사용해봤는데요. 오히려 양치

하기가 더 어렵더라고요. 입안에 꽉 차서

움직이기조차 힘들고.. 조금만 움직여도

잇몸 뒤쪽을 계속 찔러서 하루이틀

사용하고 버린 기억이..있네요ㅎ

그래서 헤드크기가 오히려 저는

작거나 보통사이즈를 선호하는데요.

 

탄모칫솔은 앞니 2-3개

정도 크기가 적합하다는 ADA

기준에 맞춰서 한국인이 사용하기

좋은 헤드크기로 만들었다고 해요!

실제로 입이 작은 제가 사용하기에도

딱 좋고 남녀노소 누구나에게 맞는

칫솔 크기로 안쪽 깊숙한 곳 까지

닦기가 굉장히 편했고 PBT소재를

사용한 모여서 나일론보다 부드럽고

자극이 적어서 약해진 구강에

도움을 준답니다. ㅎㅎ

잇몸이 약한 사람들이

부담 없이 쓰기에 딱 좋은 것

같아서 저는 선물용으로 선택을

해봤는데요. 패키지도 사진처럼

굉장히 예쁘다는 점도 좋아요. ㅎㅎ

그 외에도 편안한 그림감을 주는 손잡이

부분, 항균, BPA free, 8종 유해원소

무첨가 시험성적서 까지 입안에

들어가는 칫솔의 안정성까지 확인된

점이 좋았어요.

잘나가는 치약 업체에서 칫솔도 만들어보자

마인드가 아니라 치과칫솔 만드는 곳의

전문성과 기술력이 함께 동반되어 만들어져서

신뢰성이 갔었지만 실제로 사용했을 때의

느낌과 효과가 저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워서 이렇게 칫솔 추천을 해드려요ㅎㅎ

오늘은 칫솔 추천을 해봤는데요.

앞에서 말씀드렸던 편림치드치약도

굉장히 만족스럽게 잘 쓰고 있네요 ㅎㅎ

구강관리 열심히해서 최소한 제 글을

읽으신 분들은 저처럼 소잃고 외양간

고치러 가는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더 늦기전에 본인의 구강상태와 구강관리를

도와주는 칫솔 치약에 대해서 한번 쯤 되돌아

보고 자기자신에게 맞는걸 찾아보는게

굉장히 중요하니 오늘 제 글을 읽고

꼭 한번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다른 글로 또 찾아올께요!~

 

 

 

방방곳곳 탄모칫솔 5개 부드러운 미세모 치과 어금니 잇몸 임산부 작은헤드 치석 치석제거 구취

[방방곳곳 스토어] 당신 곁 모든 곳, 일상에 자신감을 더하는 라이프케어 브랜드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