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낭염 증상 알고 세안제 추천

모 낭 염

저는 평소에도 컨디션이 안 좋아지면

피부에 먼저 표시가 나곤 했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이번에도 과하다 싶게

야근을 자주 하면서 피로도 쌓이고

잠도 깊게 못 자서 힘들었거든요.

몸이 무겁고 힘들다는 생각이 들 무렵

자고 일어날 때마다 얼굴 곳곳에

뾰루지처럼 올라오기 시작했는데

며칠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 게

대표적인 모낭염증상이더군요.

생긴 건 여드름과 비슷해 보이지만

모낭염은 얼굴에서 사는

세균에 의해 감염이 생기는 건데

크기가 크게 나더라도 농포가 생기지 않고

오히려 짜고 난 후엔 더 커지곤 하죠.

심하면 흉터나 색소 침착도 나타나는데

열감을 가진 게 특징인 편인데요.

초기에 제대로 잡아주지 않으면

여드름과는 달리 지속해서 재발하고

악화할 수 있어 더욱 스트레스죠.

이러한 염증을 초기에 잡기 위해,

더 늦기 전에 올리브영으로 달려가

좋다고 하는 제품은 다 구매했었어요.

염증완화 관련 내용이 적혀있는

제품을 토너, 보습제 등등

여러가지로 사용해봤는데요 ㅠㅠ

제품이 제게 잘 안 맞아서인지 몰라도

좋다는 걸로 바꿔가며 케어를 해봐도

좀처럼 사라지질 않아서 힘들더라고요.

세안제 문제인가 싶어 찾아보니

약산성이 좋다고 해 여러 가지

바꿔가면서 사용해보기도 했는데요.

오히려 약산성은 세정력이 약해서인지

얼굴이 더 답답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씻은 후 말끔한 느낌이 들지 않아서

오래 사용하지 못하고 또 바꿨어요.

세정이 제대로 안 되면 모공 속에

노폐물이 쌓이며 여드름까지 함께

날 수 있어서 조심스러웠거든요.

 

이런저런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점점 지쳐갈 무렵 인터넷에서

후기가 좋은 방방곳곳비누를 발견했어요.

모낭염증상은 물론이거니와

여드름까지 한 번에 잡아주는데

관련 임상 시험도 통과한 제품이라

아무래도 좀 더 신뢰가 가더라고요.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구매했고

지금까지 꾸준히 쓰고 있어요.

편림오일+어성초 비누

생긴 건 일반 비누와 다르지 않은데

편림오일, 어성초, 유황 세 가지를

주원료로 쓰고 있고 자세히 보면

편백 가루도 들어 있더라고요.

저는 비누라고 해서 사용하고 나면

좀 더 건조해서 자극되지 않을까 했는데

제가 산 제품엔 시어버터, 올리브오일 등

보습 성분도 충분히 함유하고 있어

촉촉하니 피부 결도 정돈되어

기분 좋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한 개로 꽤 오래 사용하는데

하나당 만 원대라서 금액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았는데요.

저는 3개를 사니 할인율도 조금 더

올라간 데다 사은품도 챙겨줘서

홈케어에 시너지를 낼 수 있었어요.

5개부터는 무료 배송도 된다고 하니

알뜰하고 넉넉하게 잘 쟁여두고

사용하기에 좋더라고요.

모낭염증상이 나타났을 땐 실은

보습 화장품에 신경 쓰기보다는

세안부터 잘하는 게 중요한데요.

저처럼 여드름이나 모낭염 등으로

고생한다면 약산성보다는 약알칼리성이

세정력이 좋아서 더 잘 맞더라고요.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하게 씻어주면서

원하면 얼굴뿐만이 아니라 몸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었어요.

7가지 임상시험 통과

몇 번 시행착오를 겪어 보니 저는

정말 검증이 된 제품인지를 꼼꼼히

확인하고 구매하게 되더라고요.

제가 산 건 모공 속 노폐물 제거와

화이트헤드, 각질, 모공, 피부결,

피부 유 수분 밸런스 등 7가지나

임상 테스트가 완료된 제품이었어요.

그중에서도 모낭염을 일으키는

원인 세균인 말라세지아균은

93.9%나 잡아줄 수 있었는데요.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아크네균도

99.9%나 박멸해주는 제품이라서

트러블로 자주 고생하는 저 같은

피부 타입의 분들이라면 매일 꾸준히

사용하기에 정말 괜찮은 편이더라고요.

원인이 되는 세균을 잡아주는 만큼

저도 이건 정착템이다 싶었는데

아니나다를까 재구매율도 상당히 높은

제품이라서 더 신뢰가 갔었어요.

또하나 마음에 드는점은

선크림만 발라도 세안 시 잘 지워지지 않아,

2중, 3중 세안을 해야 할 정도였는데

요즘에는 비누 하나로만 씻는데도

얼굴이 말끔해져서 기분이 좋은데요.

피부가 예민해진 상태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비자극 테스트까지

완료된 덕분에 순하게 쓸 수 있었어요.

거품은 폼클렌징처럼 많지는 않지만

굉장히 입자가 작고 몽글몽글한 느낌이었고

실제로 모공 속까지 노폐물 제거해줘서

쓰고 나면 얼굴이 말끔해지더라고요.

모낭염증상을 악화하는 각질도

비누에 있는 편백 분말이 조금씩 나와

제거해주니 자극이 될 수 있는

스크럽도 안 하게 되면서 점점 더

피부에 생기가 더해지는 느낌이에요.

비누라서 보관하는 게 어렵진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전용 비누 거치대를 함께

구매해서 사용하니 굉장히 편하네요.

물기도 알아서 빼주니 무를 일도 없어

마지막까지 아낌없이 쓸 수 있고요.

색상도 잘 어울려서 세면대가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느낌도 들어

요즘에는 세수하는 게 즐거워요.

어성초 마스크팩으로 시너지 내기

홈케어할 땐 같은 성분으로 된 라인을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해서 저도 함께

어성초 마스크 팩을 쓰고 있는데요.

약알칼리성 비누로 씻고 난 후에

미산성을 띄는 마스크팩을 쓰니까

피부에 가장 좋다고 하는 pH 6.25구간을

맞출 수 있다는 장점도 있었고요.

쫀쫀한 앰플 제형에 에센스도 듬뿍 들었고

편림오일, 어성초는 물론이고 이외에도

위치하젤, 차가버섯, 비타민 등이 있었어요.

미백 주름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데다

보습과 진정, 유슈분 밸런스도 잡고

피부 결까지 부드럽게 해준 덕분에

모낭염증상도 개선하고 피부 자체도

전보다 더 건강해 보이는데요.

편림초비누와 함께 쓰기에 딱 좋은

홈케어 제품이라서 만족스러워요.

모낭염으로 고민이신분들

편림초비누 정말 강추 드려요.

 

 

편운고 한방 어성초 유황 청소년 여드름 비누 트러블 편백 CP 수제 비누팩 : 방방곳곳 스토어

[방방곳곳 스토어] 당신 곁 모든 곳, 일상에 자신감을 더하는 라이프케어 브랜드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