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이 마르는 이유는? +해결법

저는 음식이 짠것을 잘 먹지 못하는 편인데

운동을 심하게 하지 않는데도

평소 입이 자주 마르는 편이에요.

물을 틈날때마다 마시는 편인데

침이 바싹 마르는 게 갈증도 나고

입이 마르는 이유가 뭔지 도통

감이 잡히지 않았어요.

입이마르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는데

스트레스와 인슐린 분비량 부족으로

일어나는 당뇨 외에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어요.

저같은 경우는 당뇨도 아니고

심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는데

저기선 해당사항이 없다보니

구강건조증을 의심하고 있었어요.

비타민이 부족해 빈혈과 같은

질환이 발생하면 구강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구강건조증은 팀의 타액선에

염증이 발생하면서

침의 분비량은 줄고 건조해지는

질환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성인 기준 침이 하루에

1-1,5정도 분비가 되는데

구강건조증을 앓게 된다면

이보다 더 적어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비타민과 철분제를 계속해서

섭취를 했는데도 결과적으론

좋아지는 게 없었답니다.

입이 마르는 현상이 구강건조증이 아닌

다른 원인일것 같다는 생각을 했고

다시 한번 그 원인을 알아보기로 했어요.

입이마르는이유 중

카페인 과다 섭취로 인해

이뇨작용이 일어나 소변을 자주 보게되고

탈수 증상이 생겨 입이 마르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밥을 먹고 난뒤

간단하게 한 잠 마시는 편인데

이 이유 또한 저에게는 해당되지 않네요.

2-3잔 넘게 섭취하신다면

해당이 될수도 있겠어요!

 

알코올 성분이 포함된 구강청결제를

너무 자주 사용하는 것 또한

건조한 구강 상태를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알코올 성분이 입 속에 머금어지면

구강의 점막을 자극해

입을 바싹 마르게 한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또한 원인이 아닌것이

저는 예전부터 알코올이 들어있지 않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가글도 식사하고 나서 한번쯤은

하는 편이랍니다.

생수통을 주변에 두고 살 만큼

물도 많이 마시고

일부로 침 분비를 유발하는 껌, 사탕을

자주 섭취하는데도 계속되는 입 마름에

병원을 갔었는데 선생님이

치약을 한번 바꿔보라고 하시더라고요.

사실 치약을 교체해보라는

의외의 말에 조금 당황했어요.

우리들이 사용하는 대부분의 치약엔

합성계면활성제(SLS)라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해요.

이 성분은 거품이 잘 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지만 입마름을 유발해

세균증식이 원활해지고 백태, 입 냄새를

빠르게 발생하게끔 만든다고 하네요.

구강 내 점막을 자극해서

입안의 병을 발생합니다!

그래서 입이 자주 마르고 구개염이

생기면 합성계면 활성제가 함유되지 않는

치약을 사용해야 한다고 해요.

집에 와서 지금까지 제가 썻던

치약의 성분을 읽어보니

'소듐라우릴설페이트' 라고 하는

합성계면활성제가 들어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부모님이 사용하는 치약도 보니

'라우릴황산나트륨'이라는

합성계명활성제의 성분의 일종이

포함되어 있더라고요...

입마름이 생기는 것이

진짜 치약 성분인가 생각해

결국에는 치약을 바꿔보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시중에서 합성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찾는게

너무 힘들어서 온라인으로 알아보고

구입한 제품이 편림치드 치약이랍니다.

 

이 치약의 장점은

입 냄새와 잇몸케어를 동시에

도와준다는 것이였어요.

때 마침 잇몸도 안 좋아서

기분 좋게 구매했어요.

편백나무 중심 심재로만

채취되는 편림오일이 주 성분이라

잇몸 질환을 발생시키는 균을

제거하는 데 있어 도와준다고 해요.

솔직히 처음보는 브랜드라

품질에 대해 반신반의 했는데

리뷰를 보니 다들 많이 도움이 됐다는

내용들이 많아 믿음이 생겼어요.

합성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 않고

코코넛에서 추출한 식물성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어 거품과 세정력까지 효과를

볼 수 있었답니다.

사실 양치를 할 때 거품이 없으면

치아가 제대로 닦이나 걱정이 들잖아요?

생각한 것보다 쫀쫀한 거품,

부드러운 사용감에 놀랐네요.

편림이 주된 원료라 냄새가 강하거나

별로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상쾌한 피톤치트 향이 나네요.

그리고 정말 양치한 뒤

시간이 지나도 입안이 마르지 않고

촉촉함이 오래오래 지속되었어요.

양치하고 나서 1-2시간이 지나도

입마름이 없으니 백태 증상이

아예 없어지던데요.?

치약을 써보고 괜찮아서 이후에도 계속

탄모칫솔도 같이 구입해 사용해보고 있는데

이것 또한 만족했어요.

잇몸 닦을때 모가 억세면

잇몸에서 피가 나서 아픈데

탄모칫솔은 부드럽고 자극이 없으며

모에 적당한 탄력이 있어

차채가 뽀득뽀득 잘 닦였답니다.

치약이랑 칫솔을 교체하니

확실히 잇몸붓기나 피가나는게

눈에 확 띄일만큼 줄어들었어요.

입이 마르는 이유..

저는 치약 성분 때문이였는데

치약 하나 교체했다고

입마름이 없어지니

정말 신기하면서도 허탈했어요.

혹여나 입이 자주 마르고

텁텁하나 생각할때는

양치하고 20번 이상 헹구거나

아예 합성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 않는

것으로 바꿔보자구요!

 

 

 

편림치드 잇몸치약 합성 계면활성제 없는 좋은 치약 무불소 천연 임산부 오일풀링 편백 유기농 :

[방방곳곳 스토어] 당신 곁 모든 곳, 일상에 자신감을 더하는 라이프케어 브랜드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