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마름 원인 알아가고 해결까지!

언제 부터인가 평상시보다 입마름이

심하게 느껴지고, 입이 마르면서

입냄새도 나기 시작했어요.ㅠㅠ

양치를 해도 곧 입마름 때문에

냄새가 쉽게 느껴지더라구요.

더군다나 마스크를 착용하면

입으로 호흡을 하게 되는데,

그럴 때 마다 냄새로 인해서 많이

고통스러웠답니다 :(

정말 친한 친구이거나 가족이라면

내 입냄새에 대해서 체크를 부탁하면서

입김을 후 불었을 수도 있을텐데

말이에요.

-입마름 원인 알아보기

혼자 느껴지는 냄새에 괜히

칫솔질도 많이 하면서 구취 분해에

좋다는 제품들을 구입해서

사용해 보았었어요!

그래도 금세 입이 마르기 시작하면서

입안에서 냄새가 계속 나더라구요. :(

도대체 왜 그런지 이유를 알아보았어요.

입마름 원인 중에 첫 번째 이유는

충치 때문이라고 하였어요.ㅎㅎ

칫솔질을 열심히 한다고 하여도

음식 찌꺼기들이 없어지지 않으면

치아에 썩은 부위가 생기게 되요.

그래서 냄새가 날 확률이 아주 높답니다.ㅠ

이가 썩으면서 염증이 생기게 되면

구취가 날 수 있고 치아 옆에

붙어있는 치석도

많이 생길 수 있다고 했어요.

이러한 상황이라면 치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 보는게 꼭 필요하답니다!

만약 입은 아닌거 같은데

뭔가 목구멍에서 나는

냄새라는 생각이 드시나요?

입을 크게 벌렸을 때 보이는

내측 부분인 편도에서 생기는

악취일 가능성도 있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거울을 통해

입 속을 보면 목 양측에 편도선이 있거든요.

목젖이 가운데에 있으면 그 양쪽으로

동그란 것들이 있는데 그 부분에서도

구취가 생길 수 있어요.ㅜㅜ

 

동그란 원형이 아니라

군데군데 구멍이 있는 조직이랍니다 ㅎ

그래서 우리가 먹은 음식물의 찌꺼기가

사이에 끼게 되면서

냄새가 나는 거였어요!ㅜ

혹시라도 입을 벌렸을 때 하얗거나

노란 무언가가 보인다면 음식물의

찌꺼기들이 모여서 편도 결석을 형성하고,

그게 목구멍에 냄새가 나는

이유라 할 수 있답니다.ㅠ

악취가 나지 않게 하는 방법으로

간혹 가다 입 속에 손가락을 넣어 꾹 눌러

빼거나 칫솔의 끝을 사용해서 빼려고

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렇게 하게 되면

편도에 박혀 있는 결석을 제거할 수는 있지만

올바른 제거 방법은 아니에요!

잘못하면 손톱 끝이나 칫솔에 의해서

상처가 날 수도 있고, 박테리아에 의한

2차 감염으로 염증이 생길 수도 있거든요.

그러니까 꼭 병원에 방문해서

삭제를 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두 번째의 이유로는 내장기관의 이상이에요.

음식물을 먹으면 소화기관으로 내려가면서

당연히 가스가 나오는데,

위장 내에서 생기는 냄새들이 식도를

타고 올라오니 입에서 나는

냄새로 느껴지는 거 랍니다!

그래서 소화 기관이 약하거나

몸에 문제가 있을 때, 목구멍이나 입에서

냄새가 나는 걸로

착각을 할 수도 있는 거에요.ㅠ

그렇기 때문에 검진을 통해서

몸의 이상 유무를 체크하는 것도

필요하답니다.

저는 이 입마름 원인을 알고나서

입냄새를 조금이라도 없애고 예방하고자

방방곳곳 편백치약을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정확한 이름은 편림치드치약 인데요

제가 사용해 보았던 편백치약은

입마름, 입냄새나 백태, 치은염, 구내염, 충치,

잇몸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요.

이 모든 증상들의 공통점은 바로,

구강 질환이거든요.ㅎㅎ

 

-입마름 해결해주는 치약

구강 전문가들이 발명한 국내기관

인증을 받은 의약외품이에요. ><

식품의약품안전처와 ISO의 인증도

받아서 믿고 사용할 수 있었답니다!

또한, 해외 기관인 ECO CERT와

USDA, FDA의 인증도 받은

검증된 치약이에요.

정말 신기했던게 한 번만 사용을 했는데도

구취가 줄어 드는게 느껴졌어요.ㅎㅎ

입냄새를 그냥 덮는 치약이 아니라

제거해주는 치약이어서 가능한 거였어요.

실제로 피부과학연구소의 결과를 보면

1회 사용으로 즉각적인

구취 감소와 구강세균 감소효과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고 나와 있었답니다.

저는 입마름 원인을 구강내에 있는

균들이 제공하는 거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하는 이 치약은

구강 유해균을 최대 99.9%까지

제거해준답니다!ㅎㅎ

무려 10가지나 되는 유해균을요.

황색포도상구균은 각종 화농성 질환이랑

폐렴, 급성 심내막염, 균혈증을 일으키는데

거의 제거가 되더라구요. ><

또 충치를 생기게 하는

가장 큰 역할을 하는 뮤탄스균도

모두 제거해 주었어요.

이 외에도 충치를 생기게 하는 균으로는

진지발리스, 칸디다균,

악티노마이세텀코이탄스균,

코로덴스, 소브라누스, 카제이, 페카리스,

미스티균이 있답니다!

이렇게 충치를 생기게 하는 균들을

없애 주는 역할을 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좋은 제품이라는 거 충분히 아시겠죠?!

한 번 사용으로 유해균 뿐만 아니라

질환균까지도 제거를 해주는 치약이니

꼭 한 번 사용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이 뿐만 아니라 구강 질환균에 해당하는

치주염, 치아우식, 난치성 치주염,

급성 치주염, 치조골 파괴,

치은염/궤양성도 감소시켜 주었답니다.

게다가 편림오일이 들어있어서

오일풀링이 가능했어요.ㅎㅎ

오일풀링이 보통 4단계 정도가 되는데

그러한 번거로움 없이 이 제품 하나로

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했답니다. ><

저처럼 입마름으로 인한 입냄새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나 임신 중에

잇몸이 약해져서 고민하시는 임산부분들,

치아나 잇몸이 많이 약해지신 환자분들이

사용해보시면 더 좋으실 거예요.

방방곳곳 편백치약을 사용하셔서

단순히 덮는게 아니라

입마름 원인 해결하는데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편림치드 잇몸치약 합성 계면활성제 없는 좋은 치약 무불소 천연 임산부 오일풀링 편백 유기농 :

[방방곳곳 스토어] 당신 곁 모든 곳, 일상에 자신감을 더하는 라이프케어 브랜드

smartstore.naver.com